SPC가 지난달 올린 삼립빵 가격을 5일 다시 내렸다.
SPC그룹 삼립식품은 앞서 지난달 21일 제품 66종의 가격을 7.7∼12.5% 인상했다.
삼립은 가격을 올리면서 중량 등 내용물에는 변화가 없이 제품명과 포장을 일부 바꿔 새 상품처럼 공급해 소비자 등으로부터 ‘꼼수 인상’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삼립은 인상된 가격으로 대리점이나 기업형수퍼마켓(SSM)등에 출고된 제품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라 대금을 반환할 계획이다.
삼립측은 “경기침체로 인한 국민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정부의 물가 안정책에 부응하는 차원에서 가격 인상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SPC그룹 삼립식품은 앞서 지난달 21일 제품 66종의 가격을 7.7∼12.5% 인상했다.
삼립은 가격을 올리면서 중량 등 내용물에는 변화가 없이 제품명과 포장을 일부 바꿔 새 상품처럼 공급해 소비자 등으로부터 ‘꼼수 인상’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삼립은 인상된 가격으로 대리점이나 기업형수퍼마켓(SSM)등에 출고된 제품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라 대금을 반환할 계획이다.
삼립측은 “경기침체로 인한 국민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정부의 물가 안정책에 부응하는 차원에서 가격 인상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