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중 성추행’의 희생자, 10개월만에 결국…

‘윤창중 성추행’의 희생자, 10개월만에 결국…

입력 2014-03-11 00:00
수정 2014-03-11 13: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남기 前 홍보수석, KT스카이라이프 대표 내정

KT스카이라이프는 10일 이사회를 열고 새 대표이사 후보로 이남기 전 청와대 홍보수석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남기 전 청와대 홍보수석 연합뉴스
이남기 전 청와대 홍보수석
연합뉴스
이 후보자는 오는 28일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승인을 받아 대표이사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이 후보자는 SBS 편성국장, 제작본부장을 거쳐 SBS 콘텐츠허브 사장, SBS 미디어홀딩스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문화융합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 후보자는 지난해 박근혜 정부의 첫 청와대 홍보수석으로 임명됐으나 지난해 5월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미국 출장 중 여성 인턴 성추행 파문에 책임을 지고 3개월 만에 사임했다. 이후에는 성균관대에서 문화융합대학원 교수로 재직해왔다.

청와대에서 홍보수석 출신인 그가 물러난지 10개월만에 KT스카이라이프의 사장 후보자에 선출되자 일부에서 ‘낙하산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에 대해 “이 후보자가 새로운 미디어 시장으로 전환을 선도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 확보, 방송·미디어 시장 전략과 정책 대응, 그리고 조직 역량을 한 곳으로 모아내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