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개 협력사와 협약… 향후 530곳 확대
광고 세트장·소품 등 친환경 제품 활용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과 96개 협력사 관계자들이 25일 서울 한남동 사옥에서 친환경 협약식을 마친 뒤 전자서명이 담긴 태블릿을 들어보이고 있다. 왼쪽부터 이기혁 쏠트 대표, 이용규 거스트앤게일 대표, 고한기 러브앤드머니 대표,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 송방호 엔피 대표, 고정수 왓에버웍스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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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은 25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사옥에서 96개 협력회사 관계자들과 협약식을 진행했다. 최근 산업계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상황에 발맞춰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환경을 만들자고 약속했다. 이번에는 제일기획 전체 협력사 중 일부인 96곳이 참여했지만 향후 530여개 전체 협력사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제일기획과 96개사는 앞으로 광고 촬영 세트장이나 소품에 친환경 제품을 우선 활용하고, 의류나 소품을 재활용하기로 했다. 제작 현장에서의 에너지 절약을 위해 촬영이나 편집 작업 때 고효율 장비를 이용하고, 전기차나 태양열 배터리 등 친환경 에너지 활용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협력회사 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교육도 실시한다.
또 제작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촬영현장의 위험요소를 진단하고 안전관리 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유정근 제일기획 사장은 “광고를 비롯한 콘텐츠 비즈니스 분야가 친환경 패러다임으로 전환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제일기획이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2021-08-26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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