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클라우드 ‘C게임즈’ 전면 개방

LG유플러스, 클라우드 ‘C게임즈’ 전면 개방

입력 2013-05-08 00:00
수정 2013-05-0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타사 가입자도 이용토록

LG유플러스 클라우드 게임인 ‘C게임즈’(c-games)를 모든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게 됐다. C게임즈는 원하는 게임을 설치 과정 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바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이미지 확대
LG,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관
LG,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관 7일 부산 미음지구에서 열린 LG CNS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관식에서 구본무 LG그룹 회장 등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대훈 LG CNS 사장, 김석조 부산시의회 의장, 허남식 부산시장, 구 회장,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조준호 ㈜LG 사장.
LG그룹 제공
LG유플러스는 7일 자사 고객에게만 서비스를 하던 C게임즈를 다른 이동통신사 고객에게도 전면 개방한다고 밝혔다.

또 올 하반기에는 풀HD급 고해상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도 개방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타사 가입자도 C게임즈에서 제공하는 ‘야구의 신’ 등 40여종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타사 가입자의 경우 옵티머스 G프로, 갤럭시 노트, 베가 R3 등 일부 롱텀에볼루션(LTE) 단말기에 우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달 말까지 모든 LTE 스마트폰 기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김동욱 서울시의원, 개포택지 등 관리방안 용역 착수…노후 주거지 도시관리 첫발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 강남5)의 지속적인 관심과 예산 확보 노력에 힘입어, ‘개포택지’를 포함한 노후 단독주택지 도시관리방안 마련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서울시는 지난 5월 ‘택지개발지구 단독주택지 도시관리방안 마련’ 용역을 착수했으며, 6월에는 착수보고회를 통해 과업 방향과 주요 과제를 공유했다. 이번 용역에는 개포택지를 포함한 총 10개 택지지역이 대상에 포함되며, 도시공간본부가 총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년 2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해당 용역은 지역별 기반시설 현황, 용도지역, 주택 노후도 등 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택지개발 당시 계획된 구조와 현재의 주거 수요 간 불일치를 해소할 수 있는 합리적 도시관리 기준을 도출하는 데 목적이 있다. 김 의원은 “개포택지는 준공 이후 수십 년이 지난 단독주택지가 밀집해 있음에도, 도시계획적 관리는 사실상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주민들이 주차, 도로, 주거환경 등의 문제로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번 용역을 계기로 개포택지의 여건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도시관리방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 9월까지 기초조사와 분석을 완료하고, 내년 2월에 최종 용역 결과가 나올 예
thumbnail - 김동욱 서울시의원, 개포택지 등 관리방안 용역 착수…노후 주거지 도시관리 첫발

2013-05-08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