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전통시장에 ICT 심는다

삼성SDS, 전통시장에 ICT 심는다

입력 2013-09-10 00:00
수정 2013-09-10 0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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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곳에 디지털 사이니지 지도·세일 소식 등 제공

삼성SDS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전통시장 경쟁력 향상과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삼성SDS는 2015년까지 전국 전통시장 30곳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하는 등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기둥 형태의 디지털 광고판.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시장 지도와 특가세일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점포에 ‘칭찬 도장’을 찍어줄 수 있다. 삼성SDS는 서울 등 수도권은 물론 지방마다 대상 전통시장을 선정해 총 60대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할 계획이다. 우선은 추석 이전에 서울 송파구 마천중앙시장, 풍납시장 등에 3대를 설치한다.

또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ICT 리더 양성 교육도 한다. 스마트폰·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ICT 적용 성공 사례 등을 전수한다. 일단 35명의 상인을 대상으로 다음 달까지 1차 교육을 진행하고 앞으로 3년간 3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더불어 16일에는 삼성그룹 임직원용 전통시장 웹사이트를 열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전통시장 임직원 기자단’을 선발해 현장 르포를 전하는 등 직원들의 전통시장 이용도 독려한다.

유재훈 마천중앙시장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 지원이 절실했다”며 “디지털 사이니지를 보고 많은 소비자들이 방문해 시장 상인들의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3-09-10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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