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멤버스’ 가입자 500만 찍고 대만 진출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가입자가 500만명을 돌파했다. 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 모든 계열사의 포인트를 통합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대만, 중국, 일본 등 해외 적용도 추진 중인 김정태(왼쪽) 하나금융 회장이 지난 4일 대만 타이베이시 타이신금융그룹 본사에서 우둥량 타이신금융 회장과 업무 제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하나멤버스’ 가입자 500만 찍고 대만 진출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가입자가 500만명을 돌파했다. 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 모든 계열사의 포인트를 통합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대만, 중국, 일본 등 해외 적용도 추진 중인 김정태(왼쪽) 하나금융 회장이 지난 4일 대만 타이베이시 타이신금융그룹 본사에서 우둥량 타이신금융 회장과 업무 제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가입자가 500만명을 돌파했다. 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 모든 계열사의 포인트를 통합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대만, 중국, 일본 등 해외 적용도 추진 중인 김정태(왼쪽) 하나금융 회장이 지난 4일 대만 타이베이시 타이신금융그룹 본사에서 우둥량 타이신금융 회장과 업무 제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2016-07-06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