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에너지솔루션 사업 진출… 美 ‘아톰파워’ 2000억에 인수

SK, 에너지솔루션 사업 진출… 美 ‘아톰파워’ 2000억에 인수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08-18 20:38
수정 2022-08-19 01: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K㈜와 SK에너지는 미국에서 전기차(EV) 충전 사업 등을 하는 에너지솔루션 기업 ‘아톰파워’를 1억 5000만 달러(약 2000억원)에 지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에너지솔루션은 전력을 효과적으로 생산·소비하도록 돕는 기술을 뜻한다.

2014년 설립된 아톰파워는 전력 반도체로 제어되는 회로차단기인 솔리드스테이트서킷브레이커(SSCB) 기술을 개발해 미국에서 에너지솔루션과 전기차 충전 사업을 하고 있다. 전력 과부하 발생 시 전류를 차단하는 역할만 하는 일반 회로차단기와 달리 각 가구 전력의 중간관문(게이트웨이)으로서 전력 사용 데이터를 측정하고 수집하는 역할도 한다. 이를 위해 아톰파워는 전류 센서와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했다. 이 회로차단기는 전력 사용량, 태양광 발전량, 전기차 충전량, 에너지저장장치(ESS) 충·방전량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한다. 아톰파워의 회로차단기는 이 분야에서 유일하게 미국의 제품 성능 및 안전인증 미국보험협회안전시험소(UL)인증을 획득했다.

SK㈜ 김무환 그린투자센터장은 “아톰파워 인수를 통해 에너지솔루션 사업의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발판 삼아 전기차 충전을 넘어 에너지솔루션 플랫폼 구현 및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2022-08-19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