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랑드 佛대통령 “사고 알제리기 생존자 없다”

올랑드 佛대통령 “사고 알제리기 생존자 없다”

입력 2014-07-26 00:00
수정 2017-02-22 17: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블랙박스 1개 발견…현장보전 위해 프랑스군 파견”

24일(현지시간) 서아프리카 말리에서 추락한 알제리항공 여객기 탑승자가 전원 사망했다고 프랑스 정부가 확인했다.

”알제리 여객기 추락에서 살아남은 이들이 없다”고 밝혔다고 현지 라디오인 프랑스 앵포가 보도했다.

올랑드 대통령은 또 “사고기 잔해에서 블랙박스 두 개 가운데 하나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전날 부르키나파소에서 알제리로 향하던 사고 여객기 탑승자 116명 가운데 절반가량인 51명은 프랑스인이다.

프레데릭 퀴빌리에 프랑스 교통장관은 프랑스 무인기가 말리에서 사고기 잔해를 발견했으며 현장 보전을 위해 프랑스 군인들이 파견됐다고 전했다.

프랑스 정부는 알제리 여객기가 테러 등의 공격을 받아 피격된 것이 아니라 기상 악화로 추락한 것으로 보고 있다.

베르나르 카즈뇌브 내무장관은 “공격을 받아 추락한 것 같지는 않다”면서 “기상 상황 때문에 추락한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부르키나파소와 알제리를 연결하는 말리 노선에서는 사고 당시 우레를 동반한 폭풍이 예보된 상태였다.

부르키나파소 인접국 니제르 수도 니아메의 관제탑은 사고기가 폭우 때문에 항로를 변경하겠다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사고기는 항로를 변경하고 나서 곧바로 연락이 끊겼으며 말리에서 잔해가 발견됐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