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방부 “북 미사일 일본 상공 통과…북미엔 위협 안 돼”

미 국방부 “북 미사일 일본 상공 통과…북미엔 위협 안 돼”

입력 2017-08-29 09:34
수정 2017-08-29 09: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일본 상공을 비행했다고 미국 국방부가 확인했다.
軍 “北발사체 단거리 탄도미사일 가능성 높아…한미 중간평가” [연합뉴스TV 제공]연합뉴스
軍 “北발사체 단거리 탄도미사일 가능성 높아…한미 중간평가”
[연합뉴스TV 제공]연합뉴스
미 국방부 로버트 매닝 대변인은 28일(현지시간) “북한에 의해 발사된 미사일이 일본 상공을 비행했다는 것을 확인한다”고 말했다. 이어 “군 당국은 추가 정보를 수집 중”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북미 항공우주방위사령부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북미 지역에 위협이 되지는 않는다고 결론 내렸다”고 말했다.

합동참모본부는 앞서 “한국시간으로 29일 오전 5시 57분경 북한이 평양시 순안 일대에서 불상 탄도미사일 1발을 동쪽 방향 일본 상공을 지나 북태평양 해상으로 발사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비행거리는 약 2700여km, 최대고도는 약 550여km로 판단했으며 추가 정보에 대해서는 한미가 정밀 분석 중”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