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 인력정보 통합플랫폼 및 사이버과정 개설 기념 이벤트

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 인력정보 통합플랫폼 및 사이버과정 개설 기념 이벤트

입력 2016-11-18 14:48
수정 2016-11-18 15: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는 보건산업 인력정보 통합플랫폼 및 신규 사이버과정 개설을 기념해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건의료사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는 지난해 7천여 명이 교육에 참여한 데 이어, 올해는 1만 여명이 다양한 보건산업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보건의료분야 전문교육기관으로써의 가치를 높여나가고 있다.

특히 11월에는 글로벌 헬스케어·제약·화장품·의료기기·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등 신규 사이버과정이 잇달아 개설돼 교육과정이 한층 다양해진 것은 물론, 보건산업인력정보 통합플랫폼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면서 인력개발에 대한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인력개발원에서는 보건산업교육본부 교육을 수료하는 교육생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감사 이벤트 대상은 2016년 11월 22일부터 12월 31일 사이 개설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교육과정’의 집합과정 및 사이버과정을 수료하는 교육생이다. 인력개발원에는 글로벌 헬스케어·제약·화장품·의료기기·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다양한 집합과정, 사이버과정이 개설돼 있으며 현재 다양한 과정에서 올해 마지막 수강신청을 진행 중이다.

해당 과정은 고용보험기금으로 지원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과정으로, 교육 수강을 위해서는 먼저 인력개발원과 소속 기업(기관)과의 협약이 필요하다. 신규 회원인 경우 협약기관 확인 후 협약체결을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협약체결 시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교육 전과정에 대해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관계자는 18일 “연내 교육수료를 희망하는 보건의료분야 전문가들의 경우 자신이 희망하는 과정의 수강신청, 교육일정 등을 꼼꼼히 체크해 올해 마지막 교육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며 “무료로 교육도 받고 보건의료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인력개발원 교육과정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