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토리 온라인 런닝맨 ‘이야기 속 정답을 찾아라!’

서울스토리 온라인 런닝맨 ‘이야기 속 정답을 찾아라!’

입력 2014-05-23 00:00
수정 2014-05-23 11: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 매력명소의 스토리를 공유하는 시민 이벤트 시행

서울시가 서울 매력명소를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개하는 ‘서울스토리’(http://www.seoulstory.org)의 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서울스토리 온라인 런닝맨 “이야기 속 정답을 찾아라!”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시민 스토리텔링단이 발굴한 서울 매력명소 스토리를 누구나 손쉽게 참여 가능한 퀴즈 형식으로 소개하며 2014년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 한 달간 매주 새로운 퀴즈가 제시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 5개 매력 명소 스토리코스를 취즈형식으로 참여하며 재미있는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서울 5개 매력명소, 광장시장을 찾은 외국인 명사, 오디오 드라마로 제작된 한강스토리 등 시민 스토리텔링단이 찾아낸 매력명소 3건이 소개되며 외국인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은 나만의 서울 매력명소 추천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매주 25명씩 총 1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 5,000권을 증정할 계획이며, 이벤트 응모기간은 오는 6월 22일까지다. 매주 새로운 퀴즈가 출제되며, 지난 퀴즈에도 응모 가능해, 모든 퀴즈에 응모할 경우 당첨 확률이 놓아진다. 당첨자는 2014년 6월 24일 서울스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서울시는 서울스토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민과 함께 서울의 숨은 매력명소를 발굴하고 이를 관광자원화하기 위해 오는 6월에는 스토리텔링단 모집, 연중 서울 매력명소 발굴 시민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서울스토리 온라인 런닝맨 ‘이야기 속 정답을 찾아라!’이벤트는 서울스토리텔링 커뮤니티 사이트인 서울스토리(www.seoulstory.org)에서 볼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 관광정책과 (02-2133-2816)로 하면 된다.




김형재 서울시의원, 서울역사박물관 주관 ‘광복 80주년 기념 특별전’ 개막식 참석

서울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은 지난 4일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열린 광복 80주년 기념 특별전 ‘국무령 이상룡과 임청각’과 ‘우리들의 광복절’ 공동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이번 특별전은 서울역사박물관과 서울시 문화본부가 공동 주최하며, 광복 80주년을 맞아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고 시민들과 함께 기억하기 위해 기획됐다. 개막식에는 김형재 의원을 비롯해 박물관 및 문화계 인사, 연구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국무령 이상룡과 임청각’ 전시는 많은 독립지사를 배출한 안동시와의 교류협력 속에서 만주지역 무장독립투쟁을 이끈 상해 임시정부 초대 국무령이셨던 이상룡 선생과 이상룡 선생의 고택 임청각의 역사를 조명할 예정이며, ‘우리들의 광복절’ 전시의 경우 문학, 음악, 영화 등 대중문화 속 광복절을 되새기며 시민의 기억을 담아낼 계획이다. 김 의원은 이날 축사에서 “단재 신채호 선생님께서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 하셨고, 역사학자 E.H.Carr는 ‘역사는 되풀이된다’고 했다”며 “그런 의미에서 광복 80주년을 맞아 서울시와 서울역사박물관이 함께 마련한 이번 특별전은 매우 시의적절하고 의
thumbnail - 김형재 서울시의원, 서울역사박물관 주관 ‘광복 80주년 기념 특별전’ 개막식 참석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