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차량 통제 구간은?

5일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차량 통제 구간은?

입력 2013-10-04 00:00
수정 2013-10-04 11: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자료 사진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자료 사진


5일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5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세계불꽃축제가 열린다.

서울시는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행사에 많은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일부 구간에서 차량 진입을 통제한다.

여의동로인 ‘마포대교 사거리∼여의상류 나들목 교차로’ 구간 1.8km는 이날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양방향 도로가 전면 통제되기 때문에 차로 불꽃축제 행사장인 63빌딩 앞 여의도 한강공원에 들어갈 수 없다.

시는 지난해 여의도 세계불꽃축제로 혼잡했던 원효, 동작, 한강, 마포, 서강대교 등 여의도 인근 교량과 강변북로, 올림픽대로에 인력을 배치해 교량이나 도로변에 차를 세우고 구경하는 관람객을 단속할 방침이다. 불법 주정차가 적발되면 과태료가 부과되고 견인될 수도 있다.

서울시는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행사 후 귀가 편의를 위해 오후 4시부터 밤 12시까지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을 총 70차례 증편 운행하기로 했다. 연장운행은 하지 않는다.

서울시는 세계불꽃축제 종료 다음 날인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쓰레기 줍기 행사도 갖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구미경 서울시의원, 어린이 대상 의정 교육에서 기획경제위원회 역할 알기 쉽게 소개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2)은 지난 22일 성동구 숭신초등학교에서 진행된 ‘EBS 찾아가는 서울시의회 퀴즈쇼 해통소통 탐험대’ 녹화에 출연해, 초등학생들과 함께 서울시 예산과 경제정책을 주제로 퀴즈를 풀며, 기획경제위원회의 역할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해통소통 탐험대’는 서울시의회와 EBS가 공동 기획한 어린이 대상 의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상임위원회별로 1명의 의원이 직접 출연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퀴즈와 대화를 통해 서울시의회 상임위의 기능을 쉽게 전달하고자 마련된 체험형 의정 프로그램이다. 이날 구 의원은 서울시 예산의 편성과 집행 과정, 정책 우선순위 결정, 투자 및 일자리 창출 등 시정 전반을 조정하는 기획경제위원회의 주요 기능을 설명했다. 특히 서울시의 살림을 어떻게 계획하고 운영하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기획경제위원회의 핵심 과제임을 강조하며, 실생활과 연결된 사례를 통해 개념을 쉽게 전달했다. 현장에 함께한 초등학생들은 퀴즈마다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정답을 외치며 열띤 분위기를 만들었고, 구미경 의원은 각 문제에 친절한 해설을 덧붙이며 아이들의 이해를 도왔다. 구 의원은 “예산이나 정책이라는 단어가 어
thumbnail - 구미경 서울시의원, 어린이 대상 의정 교육에서 기획경제위원회 역할 알기 쉽게 소개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