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이 마련한 커피차에서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간식을 받아가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우선 다음달 8일까지 2주간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커피차를 운영한다. 서울, 천안 등 전국 약 150개 파트너사를 방문해 1만 4000여명의 임직원들에게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 ‘노티드’의 커피와 도넛을 무료로 제공한다. 올해에는 주차, 안전 지원 파트너사까지 포함해 지난해보다 지원 대상을 50%가량 늘렸다.
약 3600억원 규모의 판매대금 지급 기일도 앞당긴다. 총 3800여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9월 말 지급 예정이던 판매 대금을 5일 앞당겨 9월 22일에 지급한다. 추석 상여금 등으로 일시적 지출이 커지는 파트너사의 자금 운용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다. 고금리, 고환율 여파에 경영환경도 악화된 점을 고려해 판매대금 지급 대상과 규모도 전년 추석 대비 20% 확대했다.

롯데백화점이 마련한 커피차에서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간식을 받아가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이 밖에도 식품 관련 중소 기업에 ‘해썹’(HACCP) 인증과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취득을 지원하는 식품안전 상생 프로그램을 올해 새로 도입해 운영 중이다. 우수 파트너사의 신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엘-랩(L-Lab)’도 파트너사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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