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네트웍스, ‘철도고객센터 20주년’ 행사 개최

코레일네트웍스, ‘철도고객센터 20주년’ 행사 개최

입력 2025-03-26 14:55
수정 2025-03-26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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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찬호 코레일네트웍스 대표이사가 철도고객센터에서 20년 장기 근속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전찬호 코레일네트웍스 대표이사가 철도고객센터에서 20년 장기 근속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전찬호)는 철도고객센터 운영 20주년을 맞아 3월 21일 대전광역시 조차장역에 위치한 센터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철도의 역사와 함께한 철도고객센터의 안정적인 운영을 기념하고, 센터 개소 이후 20년간 장기 근속한 직원 30명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시행됐다.

철도고객센터는 2005년 3월부터 코레일네트웍스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KTX, 새마을, 무궁화 및 광역철도 이용 안내 ▲열차시각, 운임 등 예약 안내 ▲VOC 접수 및 처리 ▲유실물 및 교통약자 지원 ▲철도여행상품 안내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IT기술 관련하여 AI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24시간 편리한 승차권 예매와 고객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실시간 외국어 통역 기능이 탑재된 기기를 상담사에게 지급해 방한 관광객 증가에 따른 외국어 상담에도 대비하고 있다.

이날 전찬호 대표이사는 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상담부 직원을 격려하고 시설을 점검하는 등 현장소통의 시간을 가진 뒤, 20년 근속자에게 감사패와 격려금을 전달했다.

전찬호 대표이사는 “고객과 철도를 잇는 최일선에서 헌신해 온 상담사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철도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증진을 위해 AI를 비롯한 여러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철도고객센터는 2023년 대전광역시 컨택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전광역시장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5년 연속 철도공사 주관 서비스품질점수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등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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