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돌이 부모와 셋째 꿈누리 귀환으로 가족 확대
지역 대표 캐릭터 활용 확대, 막걸리 등도 준비

새로 합류한 꿈 씨 가족 구성원. 대전시
대전의 대표 캐릭터인 ‘꿈씨패밀리’가 13종으로 늘었다.
대전시는 9일 금돌이·은순이·꿈누리 등 꿈씨패밀리 신규 캐릭터 3종을 공개했다. 꿈씨패밀리는 꿈돌이·꿈순이와 4명의 자녀, 꿈돌이 동생, 반려동물, 2명의 친구로 구성된 우주 요정들이다. 새로 합류한 금돌이는 꿈돌이 아버지이자, 감필라고 행성의 지혜로운 왕족으로 꿈씨패밀리의 중심축 역할을 맡는다. 꿈돌이 어머니 은순이는 포용력과 감성적 품격을 지닌 가족의 중심이자 따뜻한 품격을 상징한다. 꿈누리는 꿈돌이와 꿈순이의 셋째 자녀로, 우주와 항공 기술 중심 도시 대전의 정체성을 반영하고 있다.
캐릭터 개발을 위한 시나리오 구성과 디자인 시안 제작 등에 시민 반응 예측 분석 등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꿈돌이 라면이 출시한 9일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6층에 ‘꿈돌이 라면’ 팝업 매장이 열렸다. 꿈돌이 라면과 키링, 냄비 받침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시식코너도 마련했다. 대전신세계
이날 ‘꿈돌이 라면’도 출시했다. 꿈돌이 라면은 지역명과 특산품이 아닌 지역 캐릭터를 활용한 첫 상품으로 지자체와 지역 기업, 시민들의 협력을 통해 만들어졌다. 이날 시판된 라면은 30만개로 대전지역 600여곳에서 살 수 있으며 가격은 1500원이다. 대전 동구 소제동 ’후루룩대전‘ 매장에는 꿈돌이네 라면 가게가 문을 열어 조리된 꿈돌이 라면을 맛볼 수 있다. 시는 대전 0시 축제 등 지역 축제장 등에서 직접 먹어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확대하고 라면 출시에 맞춰 양은 냄비와 냄비 받침 등 라면 굿즈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꿈씨패밀리의 도시 인지도 활용 영역이 확장하고 있다. 한화이글스와 협업한 ‘꿈돌이 콜라보 굿즈’와 꿈돌이 택시의 인기 속에 꿈돌이 라면에 이어 ‘꿈씨 호두과자’와 꿈돌이 막걸리 개발 등이 추진 중이다. 지역 25개 기업과 협력해 제작한 꿈씨패밀리 굿즈 매출이 15억원을 돌파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꿈돌이 라면은 빵의 도시 대전을 넘어 지역문화의 상징과 경제적 가치를 담은 킬러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도전”이라며 “지역 경제와 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폭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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