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종 마르지엘라 입은 ‘갤 Z플립4’… 명품 에디션 품절대란 시즌2 예고

메종 마르지엘라 입은 ‘갤 Z플립4’… 명품 에디션 품절대란 시즌2 예고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11-09 20:32
수정 2022-11-10 00: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전용 디자인 적용·UX 테마 제공
한정판, 가격은 미정… 새달 판매

이미지 확대
톰브라운, 메종키츠네 등 유명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킨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메종 마르지엘라’와 손을 잡았다.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얼어붙은 가운데 청년층이 선호하는 ‘신명품’ 브랜드와 협업해 한정판을 판매하는 전략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재해석한 ‘갤럭시 Z플립4’ 스페셜 에디션(사진)을 9일 공개했다. 이 브랜드를 상징하는 고유 색상인 ‘솔리드 화이트’가 적용됐고, 내부 디자인을 외부로 노출시킨 듯한 ‘데코르티크’ 기법에서 영감을 얻어 제품의 실제와 동일한 형태의 내부 회로 형상을 후면 디자인에 반영했다.

두 가지 종류의 특별한 UX(사용자 경험) 테마도 적용했다. ‘페인트 브러시’ 테마는 거친 붓으로 표현된 페인트의 질감을 제품에 구현한 게 특징이다. ‘반전’ 테마는 엑스레이 스캔을 통해 갤럭시 Z플립4의 내부를 보는 듯한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다음달 1일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출시 시점에 공개된다.

톰브라운 에디션은 Z플립3 269만 5000원, Z폴드3 369만원이라는 높은 가격에도 5000대 한정 판매에 46만여명이 몰리며 순식간에 품절됐다.

2022-11-10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