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전 서울역 택시승강장에서 시민들이 택시를 잡기 위해 줄지어 기다리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이동수요가 폭증하고 있지만, 택시 기사 감소로 인해 매일 ‘택시대란’이 이어지고 있다.
업계에선 택시 기사 수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탄력요금제 도입 등을 통한 경제적 인센티브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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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기다리는 시민들 29일 오전 서울역 택시승강장에서 시민들이 택시를 잡기 위해 줄지어 기다리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이동수요가 폭증하고 있지만, 택시 기사 감소로 인해 매일 ‘택시대란’이 이어지고 있다. 업계에선 택시 기사 수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탄력요금제 도입 등을 통한 경제적 인센티브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2022.4.29 사진=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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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기다리는 시민들
29일 오전 서울역 택시승강장에서 시민들이 택시를 잡기 위해 줄지어 기다리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이동수요가 폭증하고 있지만, 택시 기사 감소로 인해 매일 ‘택시대란’이 이어지고 있다. 업계에선 택시 기사 수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탄력요금제 도입 등을 통한 경제적 인센티브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2022.4.29 사진=뉴스1
김명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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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