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사고’ 두 달 만에… SKT, 오늘부터 신규 영업 재개

‘해킹 사고’ 두 달 만에… SKT, 오늘부터 신규 영업 재개

옥성구 기자
입력 2025-06-24 00:01
수정 2025-06-24 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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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교체 최우선으로 계속 지원

SK텔레콤이 24일부터 신규 영업을 재개한다. 사이버침해 사고로 신규 대리점 영업이 중단된 지 약 두 달 만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에 부여한 신규영업 중단을 해제한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이 신규 가입자 모집을 재개할 만큼 유심 물량 공급이 안정화되어 행정지도 목적이 충족됐다는 게 신규영업 재개의 이유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오는 24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유심을 활용한 신규 가입자 모집이 가능해졌다. 다만 과기정통부는 신규영업을 재개하더라도 기존 가입자의 유심 교체를 최우선 순위로 두고 조치할 것을 요구했다.

SK텔레콤에서는 지난 4월 18일 유심 관련 정보가 유출되는 사이버 침해 사고가 발생했다. 해킹 피해 우려가 커지자 SK텔레콤은 가입자에 대한 유심 무상 교체를 결정했지만, 2500만명에 달하는 가입자의 유심 교체 수요가 몰리며 유심 부족 사태가 불거졌다.

지난달 1일 신규영업 중단 행정지도가 내려지자 SK텔레콤은 신규 가입, 번호이동 영업을 중단하고 유심 교체 작업에 주력해왔다. 지난 20일 예약자 대상 유심 교체를 완료했고, 예약 시스템도 새롭게 바꿨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전국 유통망과 협업해 신규 가입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차질 없이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침해사고 관련 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한 지원은 지속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당국의 사고 조사 결과가 나온 뒤 고객 보상안과 재발방지책 등 후속 조치를 밝힐 예정이다.

2025-06-24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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